앱스토어를 통해 아이폰 어플을 다운로드 또는 업데이트를 하다보면 무한 대기중 상태가 되어 아이폰 어플 다운이 안되요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급하게 해당 어플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 이러한 상태가 되면 무척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아이폰 어플 다운이 안되요 상태일 때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셀룰러데이터 켜기 

설정>iTunes 및 App Store로 들어가서 셀룰러데이터 부분에 자동 다운로드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 꺼져있다면 켜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다운로드를 설정하게 되면 와이파이 상태가 아니라도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데이터 사용에 부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허용과 200MB 이상인 경우 묻기, 항상 묻기 중 자신에게 맞는 환경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2. 어플 삭제 후 재다운로드 혹은 재부팅 

다운로드가 안 되는 어플을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을 하거나 재부팅을 한 후 재다운로드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아이폰 어플 다운이 안되요 상태일 때는 네트워크 문제로 인한 것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불안정한 상태의 네트워크를 잡아줄 수 있게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해주면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은 설정->일반->재설정->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순으로 하면 됩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보면 아이폰 어플 다운로드 안되요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어플 다운로드 안되요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