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벨소리 컬러링(통화연결음) 어플

 

 

 


LG U+, KT, SKT 각 통신사마다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신사마다 이용 방법이 조금씩 다르며, LG U+에서는 필링, KT에서는 링투유, SKT는 컬러링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LG U+

컬러링(필링)은 유료 부가서비스이기 때문에 부가서비스 신청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LG U+ 홈페이지에 접속 후 -> 오른쪽 상단 ≡ -> 개인 -> 모바일 서비스 보기 -> 모바일 부가서비스->뮤직 -> 밑으로 쭉 내리면 통화연결음 서비스가 나옵니다.

 

통화연결음 이용하기를 눌러주면 U+ 뮤직벨링 사이트로 넘어가 원하는 노래를 선택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KT

KT 또한 LG U+랑 마찬가지로 부가서비스 신청 후 컬러링(링투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홈페이지에 접속 후 -> 오른쪽 상단 MENU -> 상품서비스 -> 모바일 전용서비스 -> 링투유/벨소리로 들어가서 컬러링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SKT

SKT 또한 홈페이지에서 왼쪽 상단 ≡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밑으로 쭉 내리면 컬러링 서비스가 나옵니다.


가입하기를 눌러주면 컬러링 차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마음에 드는 컬러링을 선택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통신사별 컬러링 어플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링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혹은 이 과정이 번거롭고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고객센터(휴대폰 114(무료))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또한 2015년도 이후에 출시된 삼성, LG 폰인 경우 핸드폰 설정 -> 소리 및 진동 -> T 컬러링 또는 링투유를 눌러주면 바로 컬러링 설정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소리 변경 방법은 컬러링 변경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핸드폰 설정-> 소리 및 진동 -> 벨소리를 눌러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