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이폰11로 갈아타면서 통신사 이동을 해서 기존 통신사 어플을 지우고 새로운 통신사 어플을 설치했는데요. 



금방 다운로드가 완료될 줄 알았는데 어플 다운로드 대기중 상태가 하루가 넘게 가서 당황스러웠는데 급한 어플이 아니라 방치했더니 다운로드가 되긴 했지만 급하게 이 어플이 사용하고 싶을 때는 무척 난감한 상황일 겁니다. 



아이폰 어플 다운로드 대기중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재부팅 

어플 다운로드 대기중 상태의 원인은 네트워크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차적으로 어플 다운로드 대기중 상태에 있는 어플을 삭제하고 재부팅을 한 후 다운로드를 재시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재부팅 한 후에도 다운로드 대기중 상태에 걸린다면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할 때 불안정한 네트워크를 잡아주는 기능인 네트워크 재설정을 해줍니다. 설정>일반>재설정>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순으로 실행하면 됩니다. 



3. 셀룰러데이터 

마지막으로 설정>iTunes 및 App Store로 들어가서 셀룰러데이터 부분이 켜져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셀룰러데이터 사용이 꺼져 있어 어플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셀룰러데이터 이용한 다운로드 여부만 확인했었는데 요즘에는 조금 더 세부적으로 항상 허용, 200MB 이상인 경우 묻기, 항상 묻기 중 선택도 가능합니다. 


위의 3가지 방법을 통하면 아이폰 어플 다운로드 대기중 상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어플 다운로드 대기중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