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N 뜻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줄임말로, 가상사설망이라고도 하는데요.


현재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화벽, 침입 탐지 시스템과 함께 널리 사용되고 있는 보안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VPN은 공중망, 인터넷망을 사용해 둘 이상의 네트워크를 하나의 암호화된 안전한 네트워크로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요즘은 스마트폰 사용이 많고, 은행거래, 쇼핑, 개인 정보 저장 등 거의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 하나로 처리가 가능한 시대다 보니 보안에 신경쓸 수 밖에 없습니다.


종종 뉴스나 기사를 보다 보면 해킹, 개인 정보 유출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VPN은 정보 보안뿐만 아니라, 자신의 인터넷 접속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을 때와 같이 익명성 확보는 물론 IP 우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공용 와이파이를 쓰게 되면 개인 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는 소리를 들어보셨을텐데요. VPN을 사용하게 되면 정보 유출 걱정없이 데이터 공유는 물론,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VPN은 주로 회사 내의 서버 보안을 위해 많이 사용되며, 예전에는 할 수 없었던 해외에서 국내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국내에서 해외 온라인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VPN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