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팔도 등산로 네비게이션 어플 (무료)

 

 

 



제가 직접 설치해서 써본 무료 등산 어플 중 가장 만족했던 등산 어플 3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시고 마음에 드는 등산 어플을 선택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대다수의 등산 동호회 회원들이 이용하고 있는 등산 어플인 램블러입니다.

램블러는 조작법이 간단하고 유용한 기능이 많아 어르신들도 즐겨쓰는 등산 어플입니다. 등산로 안내뿐만 아니라 GPS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자신의 위치와 이동경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 사진, 메모등 다양한 기능까지 두루 갖추고 있으며, 램블러 어플 회원 간의 정보 공유와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은 트랭글 어플입니다.

트랭글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등산로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걷기 코스, 자전거코스까지 두루 갖추고 있으며 등산 내비게이션 기능이 있어 등산로를 음성 안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만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운동 속도, 거리, 시간, 칼로리 소모량을 한눈에 알 수 있으며, 운동 성과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산길샘 어플입니다.

산길샘은 어플 사용자 간의 위치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강점인 어플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조난을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지도 보기가 가능하여 데이터 네트워크가 잘 터지지 않는 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작법이 간단한 것 또한 산길샘 어플의 큰 장점입니다.